살의 바라밀다행은 여섯 가지가 있다.
그래서 육바라밀(六波羅蜜)이라고 한다.
육바라밀은 여섯 가지 수행덕목(修行德目)의 완성,
피안에 이르는 여섯 가지 실천이란 뜻이다.
보시(布施)·지계(持戒)·인욕(忍辱)·
정진(精進)·선정(禪定)·지혜(智慧)의
육바라밀이 대승보살의 대표적인 실천이다.
이 여섯 가지 바라밀을 통해서 보살은 괴로움의 바다를 건너
깨침의 세계, 진리의 세계에 들 수 있는 것이다.
결핍을 느끼는건 자연스러운것.
허전함은 로고스로 극복하다.
진리구도자가 되어야 한다.
스킨십에 대한 욕망
인간이 욕망을 중심으로 산다.
공허함이 있다.
갈망하게 되어 있다.
나혼자도 충분해!
-> 방향을 바꾼다.
지혜와 진리에 대한 탐구가 없다면 누구도 벗어날 수 없다.
생의 주기를 구축해야 한다.
삶은 구도의 열정
실용적이 것이며 추상적인것이 아니다.
동연배 친구밖에 없는것이 위험하다.
공부하고 있어야 된다.
고립되지 않고
충만하게 할 수 있다.
근본적인 진리에 대한 탐구
사랑은 우리를 세상속으로 나가게 하지만 삶을 책임지지 않는다.
머리는 화폐
아래배는 성욕
선정, 진리.
자아를 관찰하라
자아 연료
중독 탈진
아는것이 지성
생명력이 약동하는 것이 욕망.
조율을 한다.
욕망을 다루어라
즐기면서 관찰을 한다.
명리에서 얘기하는
관계와 활동
우정이라는 활동을 만들어야 내가된다.
경제활동 =
나를 낳는건 배우는것.
성장하는것.
소유, 쾌락
친구. 스승. 배움.
사랑을 지킬 수가 없다.
우정, 창조, 자립, 정신훌련, 지혜
단맛 중독 직선 평면 빨리 강하게 일직 정서가 그리되어감.
-- 뉴턴
사랑은 비과학적이다.
뮤비우스
직전
역易은 리듬과
자연하고 않 맞는다.
노동 화폐 쾌락
디지털시대
가족 학교 엄마역할 즉각계입
상처=가족
가족은 서로 상처를 주고 받는다.
음밀하고 일상화 되었다.
삶의 생명과 자연
몸과 우주
가족은 소유, 증식을 누리는 것. 식탐,
목표없는 공부
일상은 권태화 되고
증식 -- 허공에 버블
괘락의 무한 증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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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시작하는것.
가치의 모든걸로 부터
자복과 쾌락으로 부터 벗이날것
직선으로 도달하는 것.
빨리도달, 우월
늦게가는 사람은
다시 목적지
<목적이 없는 삶>
중독
강박적
비젼이라는 방향
이겨도 황폐
지는 열폐
과정에서
숫자로 본다
배우는 과정을 즐길줄모름 치명적임
학교는 이기심의 향연
생명과 자연을 일깨워주는 것
도달하지 않고 과정을 즐긴다.
몸과 우주
人类的思考需要概念
存在本身即老子之道
条件成熟时顺其自然
国学带给你自信与自在
儒家真诚自信
道家真实自在
-- 傅佩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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